X

물에 빠뜨린 보청기, 어떻게 관리할까요?


우선, 당황하지 마세요!

나무, 전자제품, 보청기의 공통점, 알고 계시나요?
바로 습기, 물에 매우 민감하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루 중 제일 많이 사용하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은 우리가 삶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난청인들에게 보청기라는 전자제품은 더욱 더 가치가 있는 부분이 되었지요. 보청기도 습기에 노출되었을 때,
스마트폰처럼 수리 및 부품 교체를 통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보청기, 물에 빠졌다고요? 그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당황하지 마세요! 물에 빠졌다고 해서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제일 먼저, 보청기에 있는 물기를 최대한 많이 건조시키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보청기 건조법, 시그니아가 알려드립니다.

습기, 물로부터 보청기를 멀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나 이미 습기에 노출되었다면, 알맞은 건조법을 알려드립니다.
조금의 귀찮음만 참으면, 별다른 복잡한 과정없이, 생각보다 쉽게 건조시킬 수 있습니다.

보청기 건조를 위해서 보청기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 후, 전원을 꺼 주세요.
만약, 착용하고 계시는 보청기가 아연공기배터리(zinc-air battery) 보청기라면 즉시 배터리를 분리하여 보청기 내부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새 배터리로 교체하지 말아주세요.

또한, 보청기를 흔들어 물기를 뺀 후 종이 타월이나 헝겊으로 닦아 말리면서 가능한 한 많은 물기를 제거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청기 습기 제거, 잘못된 방법으로 하고 계신지 확인해보세요. 

보청기 내부에 물기를 제거한 뒤에는, 남아있는 습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습기 제거를 위해서는 보청기를 따뜻한 곳에 놓아 주시되, 높은 온도에 보청기가 노출되면 내부의 부품이 녹을 수 있기 때문에
뜨거운 열기로부터 멀리 떨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혹시 빨리 건조시키기 위해, 라디에이터나 오븐 혹은 전자 레인지에 보청기를 넣어보셨나요?
이와 같은 방법은 보청기 습기 제거를 위한 빠른 해결책처럼 보일 수 있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헤어 드라이기를 사용하는 것도 보청기를 건조시키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단, 드라이기 설정 중 가장 낮은 온도로, 보청기에 너무 가깝지 않게 열을 가해주시면 됩니다.

보청기 전용 청소 도구도 보청기에 들어간 물을 빼는 데에 사용할 수 있지만 보청기 내부를 너무 많이 쑤시지 않도록 주의해야 됩니다.
그렇게 되면, 물을 빼려 다가 오히려 보청기 부품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보청기를 완전이 다 말렸다면 배터리를 교체하고 전원을 켜보세요.
만약 전원을 켰는데도 다른 문제가 생긴다면, 전문가와 상담 후 수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그니아의 보청기 관리 액세서리, 소개해드립니다.

시그니아는 보청기를 오래 유지하기 원하는 난청인들을 위하여 다양한 액세사리 및 관리 도구를 제공합니다.
만약, 보청기 착용 시 습기 때문에 고민이 된다면 효과적인 건조는 물론 살균 기능까지 제공하는 시그니아의 제습기를 사용해 보세요.

시그니아와 함께, 더욱 더 청결한 보청기 관리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시그니아의 액세사리 둘러보기
시그니아 전문점 위치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