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수영과 귀 건강의 연관성, 꼭 알아두세요

수영이 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수영은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한 외이도염 등 귀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외이도염은 물에 서식하는 박테리아에 노출로 유발되는데 특히, 적절한 염소처리와 소독이 되어있지 않은 수영장이나 욕조 등에서
감염 위험성이 커집니다.  오염된 물이 귀에 들어가면, 박테리아는 증식하여 귀 내부를 감염시키는데, 이러한 감염은 소리를 전달할
수 있게 해주는 유모세포를 약하게 만들고 손상 시켜 결국 난청에 이르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로부터 지키는 귀 건강! 그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수영장 혹은 욕조 물이 적절한 소독 처리가 되어 있다면, 외이도염 감염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바다나 계곡 등에서 수영을
하게 될 때에는 물이 고여 있는 부분은 박테리아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물이 어디에서 흘러왔는지 확인하여 안전 여부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수영 시 물이 귓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도록 귀마개 착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귀마개는 약국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방수가 가능한 일회용 귀마개가 있으며, 수영을 자주 즐긴다면 재사용이 가능한
개인 맞춤화 보호 장비를 착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귀에 물이 들어갔을 때에 대처법을 대처법을 소개합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효과가 없다면, 병원에 방문하시어 적절한 처방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갑자기 말소리를 듣는 것이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시그니아 전문점에서 알맞은 청력 솔루션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영, 안전하게 즐기세요!

적절한 사전 예방 조치를 취한다면, 수영은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보호장구 착용 등 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예방법 혹은 그 대처법을 알고 계신다면,  감염과 청력 손실의 위험을 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