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019-09-10

태그

사랑하는 우리 가족, 보청기 착용 이렇게 설득하자!

난청을 겪는 가족이 있을 때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설득하는 것은 어려운 일일 수 있습니다. 설득하는 과정에서 보통 경제적인 이유, 개인적인 이유, 보청기에 대한 편견이 걸림돌이 되는데요, 오늘은 어떻게 하면 사랑하는 가족이 보청기를 착용할 수 있게 설득할 수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가족 중 난청으로 불편함을 겪는 누군가가 있다면, 주변 가족들 역시 부정적인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난청인의 안전에 대한 우려와 의사소통의 어려움이 가장 큰 두 가지 문제입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보청기 착용을 강요해선 안됩니다. 보청기를 착용할 수 있게 설득하고 돕는 과정은 매우 신중해야 하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진행되어야 합니다.

관련된 주제를 꺼낼 때에도 최대한 조심스럽게 얘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국 내가 아닌 가족이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보청기 착용을 설득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청기 착용에 대해 부담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의 네 가지는 사람들이 보통 보청기에 거부감을 느끼는 일반적인 이유입니다. 보청기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앞으로의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해줌으로써 사랑하는 가족이 보청기를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도록 함께 설득해 봅시다!

 

“가격이 너무 비싸서 주저하게 되요.”

보청기 가격이 결코 싼 편은 아니지만, 보청기의 크기와 다양하고 섬세한 기능을 고려한다면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한편,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보청기 보조금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에 관련하여 관심있으신 분들은 가까이 위치한 시그니아 전문점 센터에 방문하셔서 청각전문가와 자세한 상담을 받아 보세요.

 

“보청기를 착용하면 내가 늙어 보일 것 같아요”

많은 사람들이 보청기 착용 후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많이 걱정합니다. 그러나 사실, 최근에 출시되는 보청기는 이전처럼 크고 투박하지 않습니다. 수년에 걸쳐 개발된 기술로 크기도 매우 작아졌을 뿐 아니라 디자인도 더욱 세련되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일부 보청기는 귀 뒤쪽에 쉽게 숨길 수 있어 피부색이나 헤어 톤에 색상을 맞추면 눈에 거의 띄지 않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색상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관심있으신 분들은 저희 시그니아 제품군을 한 번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청기 없이도 잘 생활하고 있는 것 같은데..”

휠체어와 마찬가지로 보청기는 보조역할을 해주는 도구입니다. 보청기를 착용한다고 하여 당장 난청을 해결해 주는 것은 아니지만, 착용자로 하여금 더 잘 들을 수 있게 도와주며 더 나아가 건강한 일상생활과 활기찬 인간관계까지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미 많은 연구결과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보청기를 착용한 후 더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하면 신체적, 정신적 피로감도 줄고 불안감도 완화되며 다양한 일상생활에 더 유연히 대처할 수 있게 됩니다.

 

“보청기로 들리는 내 목소리가 자연스럽지 않아요.”

수많은 보청기 착용자들이 보청기 착용 시 들리는 본인의 목소리를 어색하고 부자연스럽게 느낍니다. 이러한 보청기 착용자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하여 시그니아는 세계 최초로 본인 목소리를 가장 자연스럽게 들을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본인 목소리 처리 기술 또는 OVP(Own Voice Processing)라고 하는 기술은 보청기로 들어오는 여러 다양한 소리의 경로를 식별하는 특수 기술입니다. 보청기 착용자 본인의 목소리를 외부 소리와 구분해 독립적으로 처리하는 알고리즘을 통해 그 동안 어떤 보청기도 구현하지 못했던 자연스럽고 친숙하게 본인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혹시 사랑하는 가족의 난청이 의심되나요? 가까운 청각 전문 센터에서 청력 검사 예약을 도와주거나 혹은 집에서 간단히 청력 검사 진행을 도와주는 것은 어떨까요? 청각 전문가와 가족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우리 가족의 난청을 함께 극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