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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Signia-Holiday-Reads-Blogpost - How to relieve holiday stress

청력, 그리고 스트레스 관리 방법!



난청을 극복하기 위해, 더 잘 듣기 위해 연습하고 노력합니다. 자, 청력 관리에 신경 쓴 ‘나’를 위한 스트레스 완화시키기 프로젝트!
시그니아에서 몇 가지 팁을 드립니다.

소리가 귀를 통해 들어와서 말소리를 이해하는 것은 복잡한 과정을 거쳐 진행됩니다. 난청 증상은 대부분 점차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난청이 생활에 영향을 미치기 전까지 잘 알아채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보청기를 착용하거나 주변 소리를 잘 듣기 위해 명상을 하는 등 여러 청력 관리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난청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소리를 듣는 데에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인 보청기 착용 이외에 요가나 명상과 같은 활동으로 난청으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난청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습니다.
만약, 요즘 듣는 것이 어렵다고 느껴지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 청력 및 스트레스를 관리해보고 나아가 청력 검사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명상

명상을 하는 것이 좋다는 말, 자주 들어보셨을 겁니다.
여러 증상이나 문제의 해결책으로 자주 등장하기 때문이지요.

명상의 첫 단계, 안정된 심호흡을 함으로써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 시켜 순환이 잘 되게 하고, 새 소리와 같은 자연의 소리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즉, 주변 소리를 차분히 들을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만약 소음 상황에서 명상을 하게 된다면 일상 속 소음에 더 익숙해지기도 합니다. 이전에는 잘 듣지 못했던 소리도 무의식적으로
듣게 되는 것이지요. 명상은 신체적인 향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진 않지만, 정신적인 향상을 경험할 수 있게 합니다.

소리 방향을 식별하는 연습

소리를 드는 능력은 단지 귀에만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소리가 처리되는 과정에는 뇌가 큰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내면에 집중해 소리를 듣는 것이 청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방에 음악을 틀고 걸어보세요. 그리고 음악을 통해 들리는 악기 소리와 가사에 집중해보세요.
다른 장소, 다른 음악 볼륨으로 듣는 연습을 한다면, 소리를 인지하고 이해하는 뇌의 능력을 훈련시킬 수 있습니다.

요가

요가의 효과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도 하지요.
몸을 스트레칭하고,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에 혈액 순환을 원할히 할 수 있으며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 중, 머리를 아래로 내려하게 하는 ‘개’ 자세는 산소가 풍부한 피를 뇌로 보내주기 때문에 청력을 향상시키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요가는 혼자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시간이 부족하다면 집에서라도 시작해보세요.

보청기 착용하기

가장 효과적인 청력 개선 방법인 보청기 착용 방법은, 실직적으로 들을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시그니아 보청기를 사용하면, 시끄러운 상황에서도 듣고자하는 소리를 인지하여 더욱 자연스러운 소리를 듣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시그니아만의 혁신 기술인 본인 목소리 처리 기술(OVPTM)을 통해, 보청기를 통해 들리는 본인 목소리도 어색하지 않게
들을 수 있습니다.

시그니아는 난청 정도와 원하는 음질에 따라 보청기를 선택할 수 있게끔 다양한 제품군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고 가끔 외부에 나가는 사람 혹은 정기적으로 회의에 참석하거나 여행을 가는 등 자주 보청기를 사용하는 사람 등
개인의 활동 유형이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지요.

보청기 착용은 청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시그니아 보청기는 착용자들이 더 잘 들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하기 위해 수년간 보청기 기술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시그니아 보청기의 다양한 제품군을 살펴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시거나 가까운 센터에 방문하여 전문가와 상담해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