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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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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중한 내 청력을 보호하는 방법

불행히도, 우리의 청력은 언제든지 감퇴될 수 있습니다. 청력을 보호하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4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귀는 신체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친구와 가족, 그리고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데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우리는 자동차 경적이나 사이렌 등 소리를 통해 현재 상황이 위험한지 혹은
안전한지 판단하기도 합니다.

불행히도, 우리의 청력은 언제든지 감퇴될 수 있습니다. 평소 소리 볼륨을 높게 설정하여
음악 감상을 하는 등 시끄러운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시간이 많다면, 청력 손실 위험은 더욱
높아집니다.

청력을 보호하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4가지 방법, 시그니아가 소개 해 드립니다.

첫 번째, 현재 주변의 소음 상태 파악하기

대화를 할 때 상대방이 외치듯이 말을 하고 있다고 느껴 진다 거나, 주변 소리에 묻혀
말소리를 듣기가 어렵다고 느껴 본 적이 있으신 가요?

주변 소음 때문에 듣고자 하는 소리를 제대로 듣는 것이 어렵거나, 대화를 나누고 있는
공간에서 벗어났을 때 일시적으로 소리가 잘 안 들리거나 이명까지 생겼다면 이러한
시끄러운 공간 혹은 상황에 노출되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소리는 데시벨(dB)로 측정되는데, 85dB이상의 소리들에 장기간 노출되었을 때
청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럼, 과연 일상 생활의 어떤 소리가 85dB이상일까요?

85 ~ 100dB

•고속도로 내 자동차 소리
•헤어드라이어
•오토바이 소리
•소리 나는 장난감 (가까이 있는 경우)
•에어컨 및 실외기 (가까이 있는 경우)
•지하철 소리
•음향 기기를 최대 음량으로 들을 때

두 번째, 소리로 지친 귀에 충분한 휴식 주기

만약 직업적인 이유 등에 따라 큰 소음에 노출될 수 밖에 없는 환경에 있다면, 최대한 청력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마개를 착용하거나 일정 시간만큼은 귀에 휴식을 주는 것이 그 방법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볼륨 낮춰서 듣기

요즘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이어폰/헤드폰을 통해 혹은 스테레오를 통해 귀에 직, 간접적인
음악감상을 즐깁니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평소 습관과 환경이 청력을 손상시킬 수 있는
가장 빠른 지름길일 수 있습니다.

음악감상을 하실 때에는 소리 볼륨을 평소보다 조금 낮추어 듣는 것에 적응해 보세요.

네 번째, 청력 검사 받기

정기적인 청력 검사를 통해 미리 청력 손실의 징후를 발견하고 예방하는 것,
이것이 청력 예방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각 전문가에게 바로 방문하는 것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시그니아 온라인 청력 테스트
통해 쉽고 간편하게 청력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물론 온라인 테스트가 전문가의 판단이나 의료적 결과보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테스트를 하는 것, 그 자체가 청력 예방을 하는 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청력은 건강하고 안전하게, 그리고 행복하게 사는 데 중요한 신체 기능입니다.
나의 청력을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아주 작은 변화, 지금부터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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