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020-12-21

태그

난청이 있어도 당당하게 연애하기

청력에 손상이 있는 사람들은 대게 사람들 만나는 것을 피하거나 또는 연인 관계를 갖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난청이 있다고 해서 겁먹을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난청이 있어도 연애에 당당할 수 있는 이유, 아래에서 함께 살펴봅시다.

연애를 시작하면 설레기도 하지만 상대방이 나의 이런 모습도 괜찮게 봐줄지, 함께 오래 할 수 있을지 등 신경 쓰이는 부분이 하나씩 생기기 마련입니다. 난청이 있는 사람들은 상대방이 나의 난청을 이해해주고 감싸줄 수 있을 지에 대한 고민도 함께 생길텐데요,

그러나, 또 자신감만큼 멋진 매력 요소도 없습니다. 걱정으로 주눅들기 보다는 자신을 좀 더 당당하고 자연스럽게 내세울 수 있도록 노력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난청이 있어도 자신감으로 커버할 수 있도록 몇 가지 팁을 준비했습니다.

 

난청인들을 위한 데이트 팁 4가지

연인과의 데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상대방과의 만남에서 불편하지 않고 진심으로 행복한지 살피는 것입니다. 데이트를 하면서 환경이나 상황적으로 불편한 요소들이 없도록 아래 체크 리스트를 참고해 보세요.

  • 데이트 장소는 대화하기 편한 곳인가요? 유명한 핫플레이스나 신나는 노래가 크게 울려 퍼지는 곳도 재미있지만, 조용한 레스토랑을 가거나 사람이 많지 않은 곳으로 산책을 가는 것은 어떨까요? 조용한 장소로 데이트 코스를 짜서 사랑하는 연인과 대화할 수 잇는 시간을 늘려보세요.
  • 데이트를 나가기 전에 보청기가 사용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충전식 보청기라면 충전을 여유있게 하시고, 배터리 교체식 보청기를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 잔량이 확실치 않다면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하는 것도 좋습니다.
  • 대화 도중 상대방의 말을 놓쳤을 때, 다시 말해달라고 얘기하는 것이 어려우신가요? 누구나 다른 사람의 말을 놓칠 수 있습니다. 난청이 있는 경우 그런 경우가 더 잦게 발생할 수도 있겠지요. 그런데 만약 상대방이 귀찮아 하는 태도를 보이거나 아무것도 아니라는 식으로 답변을 무마한다면, 과연 내가 만나고 있는 사람이 나에게 맞는 짝인지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난청이 있다고 절대 주눅들 필요가 없습니다. 데이트가 생각했던대로 흘러가지 않거나 상대방과의 만남이 잘 성사되지 않더라도 그것은 결코 자기 탓이 아니니 훌훌 털고 일어나세요. 좋은 시간은 추억으로, 안 좋은 시간은 경험으로 남기고 다음 인연을 위한 좋은 거름쯤으로 생각하는 건 어떨까요?

 

난청이 결코 자신의 전부가 아님을 명심하시고,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당당하게 예쁜 연애하시기 바랍니다. 😊 더 많은 글들을 보고 싶다면 시그니아 블로그에 게시된 다른 글들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