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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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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 소리 잠재우고 함께 불면증 개선해요!

이명 증상을 갖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 등의 수면장애도 함께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귓가에서 소리가 끊임없이 들려오면 밤에 누워 양을 세는 것도 쉽지 않은데요, 오늘은 이명으로 밤에 잠들기 어려운 분들을 위하여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명이 있는 사람들은 조용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하기 어렵습니다. 고요한 적막이 흐르면 귓가에서 울리는 소리가 더 크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이명 증상이 계속될 경우 밤에 잠드는 것이 어렵고, 이러한 증상이 오래 지속되면 만성 피로감이나 우울증까지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명 증상이 있다면 밤에 잠들지 못하고 괴로워만 할 것이 아니라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 때 시중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약이나 수면제 등은 일시적인 효과는 있을 수 있으나 장기간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약물 복용 이외에 수면을 돕는 몇 가지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잠자기 전 긴장 풀기

많은 의사들이 잠자기 최소 한 시간 전부터 TV나 핸드폰을 멀리하여 몸의 긴장을 푸는 것이 좋다고 얘기합니다. 주변의 여러 자극에 노출되면 뇌가 불필요하게 활성화되어 숙면을 취하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따뜻한 목욕이나 스트레칭 등이 자기 전 몸의 긴장을 푸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로마 테라피

아마 어떤 향을 맡았을 때 괜시리 기분이 좋아지거나 마음이 편안해졌던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라벤더나 자스민 향의 경우 신경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시나몬, 바닐라 향 등 자신이 좋아하는 향이 방안에 은은히 퍼질 수 있도록 로션이나 향초를 침실에 놓으면 긴장이 이완되며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육이완요법 & 명상

이명의 유무와 상관없이 불면증을 겪는 많은 사람들이 근육이완요법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근육이완 요법과 함께 경락 마사지도 치료법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둘 다 근육의 경직을 물리적으로 풀어서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 효과를 지닙니다

물리적인 긴장 이완 요법 외에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히는 명상도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느린 템포의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호흡에 집중하다 보면 머릿속에 어지럽게 섞여 있던 생각들이 정리됩니다. 이렇게 충분한 시간동안 심호흡을 하며 명상을 하면 심장 박동 수가 느려지면서 온 몸의 긴장이 완화됩니다.

 

백색 소음

이명은 귓가에 거슬리는 소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증상으로 이러한 소리가 계속된다면 무언가에 집중하기가 힘들어 집니다. 이 때 이명 소리를 완화시키는 백색 소음이 그 개선책이 될 수 있습니다. 백색 소음은 환풍기나 스마트폰 앱, 실제 백색 소음기 등 생활 속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이명 증상도 백색 소음으로 완화될 수 있는 지 확인해 보고 도움이 된다면 자신에게 맞는 백색 소음기를 구입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자신에게 백색소음이 도움이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흐르는 물소리나 선풍기, 환풍기 근처에서 들려오는 소리에 귓가의 이명 소리가 잠잠해 지는지 확인해 보세요.

 

전문가의 도움

무엇보다 이명을 개선하는 데에는 전문가의 진단과 그에 따른 가이드가 매우 중요합니다. 청각 전문가들은 청각과 관련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명을 개선할 수 있는 많은 대안책을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만일 갖고 있는 이명이 난청에 의해 발생한 것이라면,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이 난청과 이명 두 가지를 개선할 수 있는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시그니아 보청기는 이명 증상 완화를 위해 백색 소음 제공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이명을 효과적으로 잠재울 수 있습니다. 난청 혹은 이명과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청각 전문 센터에 방문하여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그니아에서 제공하는 전국 센터 찾기 기능을 활용하여 가까운 위치에 있는 전문 센터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