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Own Voice Problem 이란 무엇인가요?

현대 보청기 기술 발전으로 인해 많은 난청인들은 전반적으로 자연스러운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보청기 착용자들은 여전히 보청기를 통해 들리는 본인의 목소리에 어색함과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수많은 전문가들이 다양한 연구를 거듭해왔지만 결과는 크게 개선되지 않아 실제로 많은 고객들은 들리는 소리에 완전히 만족할 수 없었습니다.

보청기를 통해 들리는 본인의 목소리에서 느끼는 불편함의 (Own Voice Problem) 원인과 해결책을 찾아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울림을 해결 하다 보면 본질을 잃어버리곤 하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보청기의 가장 기본인 소리를 잘 듣는 것을 놓치고는 합니다.

이 Own Voice Problem 의 가장 큰 이유는 두가지 입니다. 먼저 흔히 폐쇄 효과라고 알려진 이 현상은 외이도에 보청기를 착용함으로 인해 착용자가 본인의 목소리가 증가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 입니다. 실제로 귀를 막고 이야기를 해 보시면 폐쇄효과의 느낌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보청기의 특성인 증폭입니다. 보청기가 주위의 소리를 인식하는 중 자신의 목소리도 인식을 하기 때문에 자신의 목소리가 보청기를 통해 증폭이 된 소리가 부자연스럽게 들려옵니다.

혹시 이러한 문제를 경험하지는 않으셨나요? 또는 이러한 문제점이 있을 때 청각전문가에게 이야기 해 보셨나요?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지멘스시그니아 보청기와 함께 알아가 보는 건 어떠신 가요?

앞으로 4번에 걸쳐 진행될 지멘스시그니아의 이야기를 놓치지 말고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