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적응이란 무엇인가요?

큰 마음을 먹고 보청기를 구입했는데 착용하다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소리가 잘 들리시지 않으시거나, 생각 했던 것보다 소리가 선명하지 않아 답답하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보청기는 안경과는 달리 착용 즉시 선명하고 편안하게 소리가 들리지는 않습니다. 소리를 잘 들을 수 있는 몇가지의 팁을 안내 드립니다.

보청기는 소리를 100 % 복원 없습니다.

보청기의 소리가 안경처럼 한번에 보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보청기는 소리를 향상 시킬수는 있지만, 소리를 복원을 할 수는 없습니다. 보청기는 청력이 떨어진 이후 듣지 못했던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말을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뇌가 보청기의 소리에 적응하기 까지는 시간이 걸립니다.

이중 초점 안경을 사용하신적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적응 두개의 렌즈로 사용하는 데에 불편하고 편안히 볼 수 있을 때까지 많은 시간이 걸린 기억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적응이 되고 난 후에는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하시지 않으셨나요? 이러한 상황처럼 여러분의 뇌는 시간이 지나며 두개의 렌즈를 사용하는데 익숙해 졌기 때문입니다. 보청기도 이와 마찬가지로, 적응하는 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특히, 청력 손실이 더 많은 경우 더욱 오래 걸리게 되기도 합니다. 이는 증폭된 소리가 듣고 싶지 않은 소리까지 들어야 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의 뇌는 갑자기 밀려 들어오는 소리에 압도 당해 정신이 없을 수 도 있습니다. 그러나, 인내심과 시간을 통해 여러분의 뇌는 바람소리와 다른 소음들을 서서히 줄여가고 말소리와 들어야 하는 소리에 점점 집중을 하게 됩니다.

보청기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보청기는 초기 피팅 후 처음 몇주 또는 몇 달 이내에 청각 전문가에게 방문하여 지속적으로 조정을 받는 것이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보다 여러분에게 꼭 맞는 소리를 제공하기 위하여는 자주 확인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능한 자주 착용하여 다양한 환경의 소리를 경험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청각 전문가가 보다 정확하게 소리를 조절할 수 있게 되며, 추가적으로 시간을 내 청각전문가를 방문할 필요가 줄어들게 됩니다.

청각은 안타깝게도 자연 노화 과정의 일부로 점차 줄어들기 때문에 보청기를 지속적으로 조절하는 상황에 놀라지 않으셔도 됩니다. 소리 조절이 잘 되어도 몇 달 혹은 몇 년 이후 다시 청력에 맞추어 조절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보청기를 보다 나에게 맞게 조절해야 하기 때문이죠. 또한 보청기도 다른 전자 기기와 마찬가지로 교체를 해야 할 때가 오곤 합니다. 대부분의 보청기의 평균 수명은 약 5년 이며, 이후 보청기를 새로 교체하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하지만 적절한 관리와 유지보수가 된다면 더욱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청기 기술!?

보청기 관리는 또 무엇이고 그래서 어떻게 적응을 해야할지 고민이신가요? 시그니아에서 여러분께 마이히어링앱을 여러분께 소개 드립니다. 마이히어링앱이란 보청기의 관리보수부터 미세한 소리를 조절까지, 청각 전문가를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편안하게 원격으로 보청기를 조절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청각 전문가는 보청기와 마이히어링앱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여러분의 보청기를 정확이 파악하고, 소리를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멀리 보청기를 구매한 곳에 찾아가는 번거로움과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청각 전문가에게 Telecare 혹은 마이히어링앱 에 대해 물어보세요! 여러분이 만족하는 소리를 찾을 때까지, 시그니아와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