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의 형태별 종류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보청기는 아래와 같은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omponents of a RIC hearing aida

1.) 마이크로폰 : 주변의 소리를 수집하는 역할을 합니다.
2.) 미니칩 : 착용자가 원하는 대로 소리를 프로그래밍 합니다.
3.) 리시버 : 소리를 전달합니다.
4.) 배터리 : 보청기에 전력을 공급합니다.
5.) 프로그램 및 볼륨 변경 스위치

 

위의 각 부품은 보청기의 형태별 종류와 무관하게, 대부분의 보청기를 구성하는 품목입니다.

보청기는 형태별로 크게 오픈형(RIC) 보청기, 귀걸이형 (BTE) 보청기, 귓속형 (ITE) 보청기 이렇게 세가지 종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착용자의 청력 손상 정도나 귀의 외형등에 따라 적절한 보청기를 선택하여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취향이나 기술, 디자인등을 고려한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각 타입별 보청기의 특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픈형 (RIC) 보청기

오픈형 타입은 귀 뒤에 착용하는 제품입니다. 오픈형 타입의 가장 큰 장점은 아주 작은 사이즈에 있습니다. 귓속형 혹은 귀걸이형 보청기와는 달리, 오픈형 보청기는 리시버가 제품의 바깥에 위치합니다. 리시버는 얇은 튜브 이며, 착용자의 외이도에 보이지 않게 위치하게 됩니다. 청력 상태에 따라 다양한 사이즈의 맞춤 선택이 가능합니다. 오픈형 보청기는 착용시 적응이 빠르며, 착용감이 편안하다는 것이 그 특징입니다.

오픈형 보청기는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작은 사이즈이지만 높은 성능의 보청기를 찾는 분께 아주 적합한 제품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청기가 눈에 잘 보이시나요? 현재 모델이 실제로 오픈형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는 이미지 컷 입니다.

Can you spot the ACE hearing aid on our model?

오픈형 보청기에 대하여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에이스 프라이맥스 제품 바로가기

퓨어 프라이맥스 제품 바로가기